영화 제목 : 글래디에이터
개봉일 : 2000년 6월 3일
런타임 : 155분
군단장의 막시무스의 몰락
로마제국이 전성기이던 시절 군단장 막시무스 데시무스 메리디우스는 게르만족과 격렬한 전투를 하고있었습니다. 막시무스는 게르만족과의 전쟁이 마무리되면 스페인쪽에있는 고향에서 가족과 농사지으며 소박하게 살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황제는 자신의 야망이 너무 많은 아들 콤모두스대신 막시무스가 자신을 따라 권력과 군대를 받아 로마의 수호자로써 체제를 공화정으로 바꿔달라고 부탁합니다. 하지만 이 사실을 알게된 아들 콤모두스는 분노하며 충동적으로 아버지 아우렐리우스를 질식사시킵니다. 그리고 콤모두스는 이를 숨기고 막시무스에게 자신을 위해 충성을 다할 것을 요구하지만 막시무스는 아우렐리우스가 살해당했다는 것을 눈치채고 충성서약을 거절합니다. 막시무스는 서둘러 막사로 돌아가 부대에 비상선언을 하려했지만 그의 친구 근위대장 퀀쿠스가 막시무스를 배신하여 근위대에 붙잡혀 처형당할 위기에 빠지게됩니다. 근위대는 몰래 처형하기 위해 숲속으로 데려갔고 처형을 위해 칼을 들어올린 순간 막시무스가 박치기를하여 칼을 빼앗고 해당 공간에 있던 근위대를 모두 처치합니다. 말을 타고 고향에 돌아왔지만 그곳에는 불에탄 가족 시체뿐이였습니다. 그는 전투중 상처로 그곳에 쓰러지게됩니다.
군단장에서 노예 검투사로
다시 눈 떠보니 막시무스는 노예상인에게 붙잡혀 노예 검투사로 팔려가게됩니다. 노예 검투사로써 첫번째 시합에 나가게되고 첫번째 시합의 상대편들을 모두 쓰러트립니다. 이후 시합에서도 막시무스는 연전연승을 하게되고 경기를 적당히 시간을 끌며 관중을 즐겁게해줘야한다는 충고를 듣지않고 빠르게 상대편을 제압한 후 관중석 고위층들에게 칼을 날리며 호통을 쳤지만 그 모습을 본 관중들은 막시무스에게 더 열광하게됩니다. 콤모두스는 선황제 아우렐리우스를 추모한다는 의미로 검투사 시합을 개최합니다. 복수를 다짐한 막시무스는 언젠가 최고의 검투사가도어 콤모두스 앞에 서기로 마음먹습니다. 연이은 연전연승으로 막시무스의 뛰어난 실력에 대한 소문은 퍼지게되고 콜로세움에서 동료들과 협동해 대역전승을 거두고 콤모두스 앞에 설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콤모두스가 이를 축하하기위해 경기장으로 내려오고 막시무스는 숨겨둔 화살촉으로 콤모두스를 죽이려했지만 다른사람의 설득으로 이번에는 그냥 넘어기로합니다. 콤모두스는 내려와 막시무스에게 투구를 벗고 이름을 밝히라 명하지만 콤모두스는 자신은 그냥 검투사라고 말하고 뒤를 돌아 퇴장힙니다. 이를 보고 콤모두스는 노예가 무례하다고 호통치며 다시한번 투구를 벗고 자신이 누구인지 밝힐것을 명령합니다. 막시무스는 자신이 누구인지 밝히며 언젠가 복수할것이라 말하자 콤모두스는 당황하며 그를 죽이려했지만 관중들이 그를 살리라고 외치자 민심을 듣지않을수 없어 살려주게됩니다. 황제에게 모욕을 준 막시무스는 엄청난 환호를 받으며 퇴장합니다. 콤모두스는 막시무스를 처리하기위해 은퇴한 검투사 챔피언을 고용하여 막시무스를 제거하기위해 시합에 참여시키지만 막시무스가 승리하게됩니다. 관중들과 콤모두스는 은퇴한 검투사 챔피언을 죽이라고 외치지만 막시무스는 칼을 던지고 그를 살려줍니다. 민심에 신경을 많이쓰는 콤모두스와는 달리 어느 누구의 요구에도 아랑곳않하는 막시무스의 패기있는 모습에 민중은 더 열광하게됩니다. 이때 콤모두스가 내려와 막시무스를 도발하지만 이에 응하지않고 퇴장하였습니다.
화려한 복수
어느날 막시무스의 시종이 찾아와서 기존에 그의 군단이 아직 해체되지않았고 로마근처에 이동배치되었다는 소식을 전달받습니다. 이를 듣고 막시무스는 단순한 복수가아닌 쿠테라를 할 계획을 세우게됩니다. 이후 시종과 만나기로한 약속장소로가지만 콤모두스는 이를 눈치채고있었고 시종은 화살에 맞아 죽고 막시무스는 붙잡히게됩니다. 막시무스를 사로잡은 콤모두스는 그와 결투하여 정정당당히 승리하였다는걸 보여주기위해 시합을 개최합니다. 콤모두스는 막시무스의 허리를 단검으로 찔러 상처를 주고 시합에 참여시킵니다. 경기가 시작되고 막시무스는 부상을 입고도 콤모두스를 압도적인 기세로 몰아넣고 콤보두스를 죽임으로써 복수에 성공하게됩니다. 막시무스는 아우렐리우스의 의지를 다른이들에게 이야기한 후 막시무스도 부상이 심해져 쓰려져 사망하며 영화는 끝이납니다.
댓글